¼Ò±Ô¸ð ±â¾÷ÀÇ R&DÅõÀÚ¿Í °æ¿µ¼º°ú °£ÀÇ °ü°è: ±â¼úÇõ½Å°ú ¸¶ÄÉÆÿª·®ÀÇ ¿ªÇÒ °ËÁõ
±¸ºÐ :   /   À¯/¹«·á : ¹«·á   /   Á¶È¸¼ö : 185   /   ±Ý¾× : 0
¼Ò±Ô¸ð ±â¾÷ÀÇ R&DÅõÀÚ¿Í °æ¿µ¼º°ú °£ÀÇ °ü°è: ±â¼úÇõ½Å°ú ¸¶ÄÉÆÿª·®ÀÇ ¿ªÇÒ °ËÁõ

The relationship between R&D investment management performance of small companies: Verification of the role of technological innovation marketing capabilities

½ÅÁø±³
ÀÌ»ó¿ø
ÃÖÀçÇõ
¿©°æȯ

<±¹¹®ÃÊ·Ï>
Áß¼Ò±â¾÷ÀÇ ¼ºÀå¿¡ ÀÖ¾î R&DÀÇ ¿ªÇÒÀº ¸Å¿ì Å©´Ù.
º» ¿¬±¸´Â Áß¼Ò±â¾÷ÀÇ °æ¿µ¼º°ú¿¡ À־ R&DÅõÀÚ°¡ ¾î¶°ÇÑ ¿µÇâÀ» ¹ÌÄ¡´ÂÁö, ÀÌ °ü°è¸¦±â¼úÇõ½ÅÀÌ ¸Å°³ÇÏ´ÂÁö, ¸¶ÄÉÆà ¿ª·®Àº ±â¼úÇõ½Å°ú °æ¿µ¼º°úÀÇ °ü°è¸¦ Á¶ÀýÇÏ´ÂÁö°ËÁõÇÏ¿´´Ù. À̸¦ À§ÇØ ´ë±¸Å×Å©³ëÆÄÅ©°¡ 2013³âºÎÅÍ ¸Å³â Á¶»çÇÏ´Â ±â¾÷ÆгÎÁ¶»çÀÇÀڷḦ »ç¿ëÇÏ¿© Á¾´ÜºÐ¼®À» ½Ç½ÃÇÏ¿´´Ù. ÁÖ·Î ´ë±¸°æºÏ Áö¿ª¿¡ ÀÖ´Â 349°³ ±â¾÷Àǵ¥ÀÌÅ͸¦ »ç¿ëÇÏ¿´À¸¸ç, Á¦Á¶¾÷ÀÇ Á¾¾÷¿ø 30Àο¡¼­ 50ÀÎ ±Ô¸ð°¡ ÁÖ¿äÇÑ ºÐ¼®´ë»ó±â¾÷À̾ú´Ù. ¸ÕÀú R&DÅõÀÚ´Â ±â¼úÇõ½Å»Ó¸¸ ¾Æ´Ï¶ó °æ¿µ¿¡ Á¤Àû ¿µÇâÀ» ¹ÌÃÆÀ¸³ª, ±â¼úÇõ½ÅÀº °æ¿µ¼º°ú¿¡ ¿µÇâÀ» ¹ÌÄ¡Áö ¾ÊÀº °ÍÀ¸·Î ³ªÅ¸³µ´Ù. ¶ÇÇÑ ±â¼úÇõ½ÅÀºR&DÅõÀÚ¿Í °æ¿µ¼º°úÀÇ °ü°è¸¦ ¸Å°³ÇÏÁö ¾Ê¾Ò´Ù. ÀÌ´Â ¼Ò±Ô¸ð Áß¼Ò±â¾÷ÀÇ °æ¿ì, R&DÅõÀÚ·Î ±â¼úÇõ½ÅÀÌ ¼³»ç ÀϾ´Ù°í ÇÏ´õ¶óµµ, ±× ±â¼úÇõ½ÅÀÌ °ð °æ¿µ¼º°ú·ÎÀ̾îÁöÁö ¾Ê´Â´Ù´Â °ÍÀ» º¸¿©ÁØ´Ù. ¶ÇÇÑ ±â¼úÇõ½Å°ú °æ¿µ¼º°úÀÇ °ü°è°¡ ¸¶ÄÉÆÿª·®¿¡ÀÇÇØ ´Þ¶óÁöÁö ¾Ê¾Ò´Ù. ÀÌ°ÍÀº ¼Ò±Ô¸ð Áß¼Ò±â¾÷¿¡¼­ÀÇ ±â¼úÇõ½ÅÀÌ °æ¿µ¼º°ú·Î À̾îÁö±â½±Áö ¾Ê´Ù´Â °ÍÀ» º¸¿©ÁÖ´Â °ÍÀÌ´Ù.
÷ºÎÆÄÀÏ : 04_1_2_3_4_5_6_7.pdf