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HPºÐ¼®À» ÀÌ¿ëÇÑ ¸¶ÀÌÅ©·ÎÅ©·¹µ÷ â¾÷ ¼º°ø¿äÀÎ ÃøÁ¤Ç׸ñÀÇ »ó´ëÀû Áß¿äµµ¿Í ¿ì¼±¼øÀ§ºÐ¼®
±¸ºÐ : 2017³â Ãá°èÇмú´ëȸ   /   À¯/¹«·á : ¹«·á   /   Á¶È¸¼ö : 374   /   ±Ý¾× : 0
AHPºÐ¼®À» ÀÌ¿ëÇÑ ¸¶ÀÌÅ©·ÎÅ©·¹µ÷ â¾÷ ¼º°ø¿äÀÎ ÃøÁ¤Ç׸ñÀÇ »ó´ëÀû Áß¿äµµ¿Í ¿ì¼±¼øÀ§ºÐ¼®

A Study on Relative Importance Priority of Microcredite business¡¯ Success Factors : Using AHP Method

±è±â¸¸
¹ÚÁÖ¿µ

<±¹¹®ÃÊ·Ï>
º» ¿¬±¸´Â ±ÝÀ¶°Å·¡Á¤º¸°¡ ºÎÁ·ÇÑ Ãë¾à°èÃþ â¾÷ÀÚ¸¦ ´ë»óÀ¸·Î â¾÷ÀÚ±ÝÀ» Áö¿øÇÏ´Â ¸¶ÀÌÅ©·ÎÅ©·¹µ÷ ±â°ü¿¡¼­ ¼­·ù½É»ç ½Ã ¿äûÀÚ·á¿Í ÇöÀå½Ç»ç ½Ã È°¿ëµÇ´Â Ç׸ñ ¹× Á÷¹«´É·Â°ú ¸éÁ¢½É»ç½Ã È°¿ëµÇ´Â Ç׸ñµé¿¡ ´ëÇؼ­ ¿©·¯ °èÃþÀ¸·Î ºÐ·ùÇÑ ÈÄ ½Ö´ëºñ±³¸¦ ¼öÇàÇÏ¿© Ç׸ñµéÀÇ »ó´ëÀû Áß¿äµµ¸¦ ÆľÇÇÏ°í Àüü ÃøÁ¤Ç׸ñµéÀÇ °¡ÁßÄ¡¸¦ ºñ±³ÇÏ¿© ¿ì¼±¼øÀ§¸¦ ºÐ¼®ÇÔÀ¸·Î ¼­ ÇâÈÄ ºñÀ繫ÀûÇ׸ñÀ» È°¿ëÇÑ Ã¢¾÷ÀÚ ½Å¿ëÆò°¡½Ã½ºÅÛÀ» ±¸ÃàÇϴµ¥ À־ Åä´ë°¡ µÉ ¼ö ÀÖ´Â ÀڷḦ Á¦°øÇÏ´Â °Í¿¡ ¸ñÀûÀÌ ÀÖ´Ù. ÀÌ·¯ÇÑ ¿¬±¸ ¸ñÀû¿¡ µû¶ó º» ¿¬±¸´Â ±¸Ã¼ÀûÀ¸·Î Çö½Ç¼º ÀÖ´Â ¿µÇâ·ÂÀ» ¹Ý¿µÇϱâ À§ÇØ 18¸íÀÇ ÆгηΠ±¸¼ºµÈ ¸¶ÀÌÅ©·ÎÅ©·¹µ÷ Àü¹®°¡ÀÇ ÀÇ°ßÀ» Åä´ë·Î Ç׸ñº° °¡ÁßÄ¡¸¦ °í·ÁÇÏ°íÀÚ ÇÏ¿´´Ù. Ç׸ñº° °¡ÁßÄ¡´Â °èÃþÀû ÀÇ»ç°áÁ¤(AHP) ±â¹ýÀ» Àû¿ëÇÏ¿© »êÁ¤ÇÏ¿´´Ù. º» ¿¬±¸ÀÇ °èÃþÀº ¸¶ÀÌÅ©·ÎÅ©·¹µ÷ â¾÷ÀÚ Áö¿ø»ç¾÷À» 14³â°£ ÁøÇàÇØ¿Â »çȸ¿¬´ëÀºÇàÀÇ ¼­·ù ¹× ÇöÀå½Ç»ç Æò°¡Ç׸ñ Áß º¸ÆíÀûÀÌ°í °øÅëµÈ ÁÖ¿ä ½É»çÇ׸ñµé¿¡ ´ëÇØ °èÃþº°·Î ºÐ·ùÇÏ¿© 3°³ÀÇ °èÃþÀ¸·Î Á¤¸®ÇÏ¿´´Ù. AHP±â¹ýÀ» Àû¿ëÇÏ¿© ½É»çÇ׸ñ¿¡ ´ëÇÑ Àü¹®°¡µéÀÇ ÆÇ´ÜÀ» °ËÅäÇÑ °á°ú Á¦2°èÃþ ¼öÁØ¿¡¼­ °æ¿µ´É·ÂƯ¼º 37.9%, »ó±Ç/ÀÔÁö ¹× Á¡Æ÷µðÀÚÀΠƯ¼º 21.7%, Ä¿¹Â´ÏÄÉÀÌ¼Ç Æ¯¼º 15.5%, ¼º°ÝƯ¼º 11.5%, ½Å¿ë ¹× À繫°ü¸®Æ¯¼º 8.8%, °³ÀÎƯ¼º 4.6% ¼øÀ¸·Î Áß¿äµµ°¡ Á¦½ÃµÇ¾ú´Ù. ÇâÈÄ ½Å¿ëÁ¤º¸°¡ ºÎÁ·ÇÑ Ãë¾à°èÃþÀÇ ÀÚ±ÝÁö¿ø ½É»çÇ׸ñ¿¡¼­ Áß¿äµµ°¡ ³ôÀº Ç׸ñÀº ÇöÀ纸´Ù ¼¼¹ÐÈ÷ °ËÅäÇϰųª °­È­µÇ¾î¾ß ÇÒ °ÍÀÌ´Ù.
÷ºÎÆÄÀÏ : 1-2 ±è±â¸¸ ¹ÚÁÖ¿µ.pdf