¼ÒºñÀÚÀÇ °ü°èÈ¿ÀÍÀÌ °í°´Ã漺µµ¿¡ ¹ÌÄ¡´Â ¿µÇâ¿¡ °üÇÑ ¿¬±¸ : ½ÄÇ° ÀÎÅͳݼîÇθôÀ» Áß½ÉÀ¸·Î
±¸ºÐ : 2017³â ÇÏ°èÅëÇÕÇмú´ëȸ   /   À¯/¹«·á : ¹«·á   /   Á¶È¸¼ö : 245   /   ±Ý¾× : 0
¼ÒºñÀÚÀÇ °ü°èÈ¿ÀÍÀÌ °í°´Ã漺µµ¿¡ ¹ÌÄ¡´Â ¿µÇâ¿¡ °üÇÑ ¿¬±¸ : ½ÄÇ° ÀÎÅͳݼîÇθôÀ» Áß½ÉÀ¸·Î

A Study on the Influence that Consumer's Relational Benefits have on the Customer Loyalty

ÀÌÀÏÇÑ
°­¿ë¼ö

<±¹¹®ÃÊ·Ï>
º» ¿¬±¸´Â ¿Â¶óÀμîÇθô¿¡¼­ °í°´°úÀÇ °ü°è¸¦ °­È­Çϱâ À§ÇØ °í°´Ã漺µµ¿¡ ¿µÇâÀ» ¹ÌÄ¡´Â º¯ÀÎÀ» ºÐ¼®ÇÏ°í, ¶ÇÇÑ °í°´Ã漺µµ¿¡ ¿µÇâÀ» ¹ÌÄ¡´Â º¯ÀÎÀ» ºÐ¼®ÇÏ¿© ±â¾÷ÀÌ ÇÕ¸®ÀûÀ¸·Î °í°´°ü°è °­È­ ÇÁ·Î±×·¥À» ¼³°èÇÏ°í ¿î¿µÇϴµ¥ Àü·«ÀûÀÎ ¹æÇâÀ» Á¦½ÃÇÏ°íÀÚ ÇÑ´Ù.
ù°, ÀÎÅÍ³Ý ¼îÇθô¿¡¼­ °ü°èÈ¿À͵µ ¿ÀÇÁ¶óÀÎ »ê¾÷°ú ¸¶Âù°¡Áö·Î ½É¸®Àû È¿ÀÍ°ú »çȸÀû È¿ÀÍ, °í°´È­ È¿ÀÍÀº ºê·£µå À̹ÌÁö¿¡ À¯ÀÇÇÑ ¿µÇâÀ» ¹ÌÄ¡´Â °ÍÀ» È®ÀÎÇÒ ¼ö ÀÖ¾úÀ¸³ª, °æÁ¦Àû È¿ÀÍÀº ºê·£µå À̹ÌÁö¿¡ Åë°èÀûÀ¸·Î À¯ÀÇÇÑ ¿µÇâÀ» ¹ÌÄ¡Áö ¾Ê´Â °ÍÀ¸·Î ³ªÅ¸³µ´Ù. ±×¸®°í ½É¸®Àû È¿ÀÍ°ú °æÁ¦Àû È¿ÀÍ, »çȸÀû È¿ÀÍÀº °í°´¸¸Á·¿¡ À¯ÀÇÇÑ ¿µÇâÀ» ¹ÌÄ¡´Â °ÍÀ¸·Î È®ÀεǾúÀ¸³ª, »çȸÀû È¿ÀÍÀº °í°´¸¸Á·¿¡ Åë°èÀûÀ¸·Î À¯ÀÇÇÑ ¿µÇâÀ» ¹ÌÄ¡Áö ¾Ê´Â °ÍÀ¸·Î ³ªÅ¸³µ´Ù. À̸¦ ÅëÇØ ¿Â-¿ÀÇÁ¶óÀÎ »ê¾÷¿¡ »ó°ü¾øÀÌ °ü°èÈ¿ÀÍÀº ºê·£µå À̹ÌÁö¿Í °í°´¸¸Á·¿¡ À¯ÀÇÇÑ ¿µÇâÀ» ¹ÌÄ¡°í ÀÖÀ¸¹Ç·Î ¾ÕÀ¸·Îµµ Áö¼ÓÀûÀ¸·Î °í°´ Ư¼º¿¡ ¸Â´Â °ü°èÈ¿ÀÍÀ» Á» ´õ °³¹ßÇÏ°í ¹ßÀü½ÃÄÑ ³ª°¡¾ß ÇÒ °Í °°´Ù.
µÑ°, ºê·£µå À̹ÌÁö³ª °í°´¸¸Á·Àº °í°´ Ã漺µµ¿¡ À¯ÀÇÇÑ ¿µÇâÀ» ¹ÌÄ¡´Â °ÍÀ¸·Î È®ÀεǾú´Ù. ÀÌ´Â °á±¹ °ü°èÈ¿ÀÍÀÌ ºê·£µå À̹ÌÁö¿Í °í°´¸¸Á·À» ¸Å°³º¯¼ö·Î °í°´ Ã漺µµ¿¡ À¯ÀÇÇÑ ¿µÇâÀ» ¹ÌÄ¡°í »çÀÌÆ® Ư¼º¿¡ ¸Â´Â °ü°èÈ¿ÀÍÀº ¿©ÀüÈ÷ Áß¿äÇÑ ¿ä¼ÒÀÓÀ» ¾Ë ¼ö ÀÖ¾ú´Ù.
¼Â°, ºê·£µå À̹ÌÁö¿Í °í°´¸¸Á·ÀÌ °í°´ Ã漺µµ °£ÀÇ °ü°è¿¡¼­ ¿ì¼öȸ¿ø µî±ÞÀÇ Á¶ÀýÈ¿°ú¸¦ °ËÁõÇÏ¿´À¸¸ç, ºê·£µå À̹ÌÁö¿Í °í°´ Ã漺µµ °£ÀÇ °ü°è¿¡¼­ ¿ì¼öȸ¿ø µî±ÞÀÇ Á¶ÀýÈ¿°ú´Â ³ªÅ¸³ªÁö ¾Ê¾ÒÀ¸¸ç, °í°´¸¸Á·°ú °í°´ Ã漺µµ °£ÀÇ °ü°è¿¡¼­ ¿ì¼öȸ¿ø µî±ÞÀÇ Á¶ÀýÈ¿°ú°¡ ³ªÅ¸³µ´Ù. À̸¦ ÅëÇØ °á±¹¿¡´Â ¿ì¼öȸ¿ø µî±ÞÀÌ ³ôÀ»¼ö·Ï °í°´¸¸Á·ÀÌ °í°´ Ã漺µµ¿¡ ¹ÌÄ¡´Â ¿µÇâ·ÂÀÌ ³ô¾ÆÁö¹Ç·Î °í°´ °ü°è °ü¸® ÇÁ·Î±×·¥À» ÅëÇؼ­ ¸¹Àº ¿ì¼öȸ¿øÀ» È®º¸ÇÒ ¼ö ÀÖµµ·Ï ±â¾÷ÀÇ ³ë·ÂÀÌ ¿ä±¸µÈ´Ù.
÷ºÎÆÄÀÏ : 3-2 ÀÌÀÏÇÑ °­¿ë¼ö.pdf